SCAR NFT 알아보기
얼마 전 방송에서도 다뤄질 만큼 NFT 시장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이제는 가상자산 시장 참여자들만이 아니라 기업들, 일반 대중들까지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뜻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가 생겨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프로젝트들 중에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찾을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투자를 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젝트는 기술력이 뒷받침되는 탄탄한 회사에서 진행하는 NFT 프로젝트입니다. 가상자산 거래소인 포블 게이트에서 투자를 진행했기 때문에 더 믿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CAR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 소개
먼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회사인 타키온 비앤티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습니다. 익명 프로젝트도 아니고, 소수 팀원 몇 명이 진행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AR 기술과 AR 콘텐츠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특허를 보유하여 기술력 또한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을 이용한 AR 뷰티 앱인 티커(Ticker) 서비스를 작년 초에 출시하여 출시 3개월 만에 약 60만 다운로드 돌파, 구글 플레이 뷰티 부문 인기차트에서 10주간 정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 있는 서비스였습니다. 이 AR 기술을 통해서 AR NFT 마켓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NFT 마켓인 DEEPER SEA의 기축통화로 DBTC(DEEPER BTC)를 론칭하였습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인 포블 게이트와 전략적 투자 결정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추후 거래소 상장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이러한 포블 게이트 거래소의 투자는 타키온 비앤티의 SCAR NFT와 NFT 마켓이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고 글로벌에 진출할 아이템이 되기에 충분하다는 판단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제 SCAR NFT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수억 년 전 Nibiru라는 행성에서 태어난 외계 종족인 Anunna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대가를 치르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진화하던 종족은 Nibiru의 자원이 고갈됨에 따라 궁핍해져 갔습니다. 자신들의 행성을 복원하기 위해 필요한 금을 찾아 지구로 떠나게 되고, 광산에서 일할 인력이 필요하게 됨에 따라 지구로 가서 최초의 인류에게 자신들의 지식을 전파했습니다. 시간이 지나 지구는 전쟁, 바이러스, 환경 파괴 등으로 오염되었습니다. Anunna는 지구를 청소하기 위한 비밀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다시 모이게 됩니다. 위 배경대로 SCAR는 Secret Council of Alien Rulers의 약자입니다. 직역하면 외계인 통치자들의 비밀 위원회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맨 위 그림처럼 최후의 만찬을 패러디한 NFT 모음도 재밌습니다.
민팅 일정
이더리움 기반으로 총 10,200개가 발행되었습니다. 현재 VIP AND 기관, 선판매의 민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스코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체 민팅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이트리스트 등급은 총 3등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FT의 경우 레어리 티나 레전더리 없이 모두 같은 등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로드맵 및 전망
이번 민팅을 시작으로 추후 두 번째, 세 번째 NFT 컬렉션 출시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기존 홀더들에게는 에어드롭 등의 혜택도 주어집니다. 3분기에는 스테이 킹 서비스 출시를 통해 NFT를 스테이 킹 하여 코인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NFT 마켓에서 코인을 사용할 수 있고, 추후 브리딩 기능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 내에서 홀더들을 위한 공간도 주어지고, 다른 프로젝트와의 전쟁 세계관 공유, OTT 플랫폼을 통한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거창한 계획이라고 보일 수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코스피 상장사인 이아이디가 스카 프로젝트를 인수해 글로벌 NFT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타키온 비앤티의 강덕호 대표가 이아이디의 신설된 NFT 사업부의 대표를 맡으면서 총괄 리드하게 됩니다. 대기업 계열사에 합류하면서 이번 민팅의 결과와는 상관없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코어 멤버들과 어드바이저 역시 화려한 경력을 보유하였습니다. 추가로 프로젝트의 가능성을 보고 미리 투자를 진행한 곳도 있고, 여러분도 잘 알고 있는 폴리곤과도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보입니다.